짧은 생각

2024년 새해 20대가 꼭 알았으면 좋겠는 거. 20대가 해야 할 일 (행복한 삶 찾기)

성공멘탈충전소 2024. 1. 4. 00:48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새해 20대가 꼭 알았으면 좋겠는 거. 20대가 해야 할 일(행복한 삶 찾기)

 

안녕하세요. 2024년 새해가 되어

저는 올해 31살? 30살? 무슨 나이로 말씀드려야 할지 모르겠지만

오늘은 조금 꼰대 아닌 저의 생각을 20대에게 전하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어쩌면 저와 같은 30대도 포함이 될 수도 있습니다.

행복한 삶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좋은 직장? 돈 많은 백수? 등 이것이 정답일 수도 있지만

저는 그것보다 중요하다 생각하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기 자신의 잘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정말 중요한데요. 저는 군대 전역 이후 무엇이든 그냥 멋있어 보이는 거는 내가 해 야해!

이런 마인드로 살았던 거 같아요.

남들 시선에서는 좋게 보이고 행복해 보였을 겁니다. 

주변에 사람들이 너는 대단하다 멋있다. 젊은이가 참... 등 이렇게요.

호위로 꾸준한 면이 생기긴 생겼는데...

음 뭐랄까 새해가 지날수록 이상하게 

나의 내면에서는 " 썩 그렇게 행복하지 않은데?, 왜 불안하지? "

이런 감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 자신과의 이야기를 해 봤어요.

"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

" 내가 행복한 일은 뭘까? " 등

일주일? 막 생각을 했어요.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남들의 시선에 좋은 게 아니라 내가 정말 행복한 것

남의 눈치 보지 말고 나의 삶에 행복을 고민했습니다.

정말 중요한 시간이며 저를 뒤돌아 보는 과거를 회상도 많이 했습니다.

저는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이것저것 알바부터 다양합니다.

그래서 찾기가 더 편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자신만의 분야를 찾는 것

내가 어떤 업을 하면 삶이 좋을까?

앞에 내용을 자신을 알아보는 시간이 마치면

내가 어떤 것을 하면 만족 or 행복하게 일을 할까?

솔직히 일하면서 계속 행복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후회없는 직업을 가지려면 다양한 걸 보고 넓은 세상을 봐야 합니다.

남들이 봤을 때 부러운 돈을 많이 버는 직업?

건물주? 사업가? 전문직? 의사? 과연 정말 좋을까요?

 분명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만의 스트레스도 있습니다. 만족을 못 할 경우도 있고요.

돈도 중요하지만 돈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것을 외면은 안 하고

자신만의 분야의 철학과 내면에 즐겁게 몰입하는 것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저도 아직은 불안하고 이런 감정은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이라면 누구나 불안을 느끼는 순간은 찾아온다고 생각해요.

저는 자유롭게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일이 너무 없어 걱정도 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자유롭게 내 인생에 의미가 있는 것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순간의 시간이라도 내 자유의지로 사는 내 삶이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도 나 스스로을 알고 소통하고 정말 나 자신에게 할 수 있는 행복은 무엇인가 고민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