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생각

나만의 지식을 축적하는 게 최고의 " 자산 "이다. 그리고 자격증에 목매는 것보다 중요한 건 지식이다.

성공멘탈충전소 2024. 1. 31. 21:45
728x90
반응형
SMALL

 

나만의 지식을 축적하는 게 최고의 " 자산 "이다. 그리고 자격증에 목매는 것보다 중요한 건 지식이다.

 

자산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자산은 " 현금, 예금, 주식, 채권, 부동산, 예술품, 귀금속, 보험 "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 많이 가지고 있으면 부자가 됩니다.

그런데 저는 더 중요한 게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격증도 지식에 포함이 되지만 목을 안 맸으면 좋겠습니다.

 

자격증에 목매는 것보다 지식 축척이 더 도움이 된다.

자격증이 있으면 당연히 좋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는 그래도 하나를 더 안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자격증보다는 솔직히 인생은 실전입니다.

저희 아버지는 제가 어릴 때부터 술을 드시고 저에게 이런 말을 자주 했습니다.

" 인생에 연습은 없다. "

저 말이 어릴 때는 공감이 안됬는데 사회에 나가보니 알겠더라고요.

 

저도 공무원을 포기하고 자격증에 목맸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자격증은 정말 그냥 책 한 권 차이, 문제 풀어본 차이인 거 같습니다.

자격증은 그냥 나를 순간적으로 보여주는 게 다였습니다.

결국은 자격증이 없어도 실무에 능숙한 사람이 더 필요한 사람입니다.

자격증보다 다양한 지식을 쌓는 것이 인생에 더 도움이 되고 자산이 됩니다.

 

지식이 자산인 이유

이 글에 핵심입니다. 위 글에 설명했지만 다시 한 번 더 설명하면 자산은

대부분 사람들은 자산을 " 현금, 예금, 주식, 채권, 부동산, 예술품, 귀금속, 보험 "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많이 모으면 부자가 됩니다. 확실합니다.

그런데 저는 지식은 더 큰 자산이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예금, 주식, 채권, 부동산, 예술품, 귀금속, 보험을 통해

현금을 더 많이 보유하려면 우리가 그에 맞는 지식을 축적해야 합니다.

주식의 수익을 늘리려면 주식의 지식을

채권의 수익을 올리려면 채권의 지식을

부동산의 수익을 올릴려면 부동산 지식을..

이건 바로 경제의 지식을 쌓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당당하게 이렇게 말할 겁니다.

"지금 빈털터리로 되어 사회에 다시 나와도 나는 반드시 분명히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당당하게 말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미국에 부자들 모아 10만 원으로 100일 안에 10억 만들기 챌린지가 있었고 대부분 성공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자신이 부자 되는 경험의 지식을 충분히 쌓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현재 다양한 지식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세이노의 가르침의 책에 내용에 이 말이 있습니다.

" 단수의 지식보다 복수의 지식을 갖추라고 합니다. "

저는 이 말에 극한으로 공감을 합니다.

내가 돈을 파산하더라도

내가 습득한 지식은 절대 파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을 많이 읽을려고 노력합니다.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나에게 좋은 책을 찾는 방법

나에게 좋은 책을 찾는 방법 세상에는 정말 많은 책이 존재합니다. 저도 책을 읽는데 다른 사람이 저에게 책을 추천해 달라고 가끔 물어볼 때가 있습니다. 그럼 저는 솔직히 답변을 안하고 그 사

fat-bye.tistory.com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지식을 다양하게 쌓아

나의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법을 배우면 좋겠습니다.

 

지식보다 중요한 것

 

10000 시간의 법칙 ( 1만 시간의 법칙 ), 자격증보다 중요한 건 "실력"이다. 지식은 돈으로 얻을 수

10000 시간의 법칙 ( 1만 시간의 법칙 )자격증보다 중요한 건 "실력"이다. 지식은 돈으로 얻을 수 있지만 "실력"은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 요즘 취업 전쟁으로 공부하는 취준생이 많

fat-by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