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활용능력 1 급"/컴활 1급 단기 합격 방법

컴활 1급 필기 단기 합격 방법 ( 유튜브 포함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0. 8. 9.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watch?v=FiZD0e37Qug

 

https://www.instagram.com/fkslqk94/

인스타 팔로우 하기!

컴활 1급 단기 합격 방법 ( 유튜브 포함 )

안녕하세요 지방안녕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컴활1급"대해 자주 물어서 이렇게 영상을 찍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알아 보겠습니다.


필기

 

필기 합격률은 30%입니다.

시험은 2가지 유형이 있는대
상시시험과 정기시험이 있습니다.

과목은 총 3과목이며 ( 컴퓨터 일반 / 스프레드시트 / 액세스 )

문제는 객관식이며 1과목당 20문항씩 총 60문제입니다.
시험 시간은 60 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합격은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할 수 있고
과락이 있어서 각 과목당 무조건 40점 이상을 받으셔야 합니다.

1 과목 : 암기
2 과목 : 암기 + 이해
3 과목 : 암기 + 이해

1 과목은 전부 암기 과목이며 2, 3 과목은 암기 50%, 이해 50%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해도 그냥 암기했습니다.

상시시험은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며
문제가 완전히 똑같은 문제가 나오는 것이
과목당 6문제 ~9문제까지 나왔고 비슷한 문제가 5문제~ 6문제 정도 나왔습니다.
나머지는 직접 만든 문제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문제 자체를 암기했습니다.

* 개인적인 생각인데 이론부터 보는 거는 정말 추천 안 합니다.
제가 이론부터 본 결과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면서
이해도 못 하고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 지
모르기 때문에 진짜 효과 없이 시간만 낭비합니다.

 


컴활 1급 필기 단기 합격 방법.

( cbt 홈페이지에 문제와 해설 모두 있음 )

문제은행식 문제 답 외우기 -> 오답 고쳐 보기 -> 문제 반복하기 -> 이론 핵심 요약 보기 -> 14년 ~ 19년 랜덤 문제 풀고 오답 체크

1. 문제은행식 문제 답 외우기

저는 문제를 풀지도 않고 바로 답 먼저 체크 했습니다.
왜냐하면 먼저 완전히 똑같은 문제가 나오기 때문에
2014 년 ~ 현재 년 까지 문제에 답을 형광팬으로
먼저 표기해서 문제와 답을 먼저 외웁니다.
문제의 답 번호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답안을 외우셔야 합니다.

2. 오답 고쳐 보기

오답은 비슷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주변에 답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틀린 것을 색깔 팬으로 고쳐가면서
이 문제의 오답은 이러한 이유로 틀린 것 이구나
하면서 문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3. 랜덤 문제 풀고 오답 체크

cbt 문제가 정말 좋았던게 이런 시스템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랜덤 문제를 푼다는 것은 실제 시험과 정말 비슷했고 내가 부족한게 먼지 정확하게 알 수 있기때문입니다.



* 여기까지 준비가 끝이 나시면 시험에 원서 접수를 하셔도 좋습니다.
( 여기 까지만 하시고 합격하시는 분들이 단기 합격의 비밀입니다. ) <- 3~5일 단기 합격자

4. 이론 핵심 요약 보기 ( 선택 )

이제부터 이론을 보면 뭐가 중요하고 문제 어떻게 출제 되는지 알기 때문에
이해도 빠르고 집중도 잘 됩니다.
그래서 이론을 보면서 추가적으로 더 확인을 하고 체크합니다.
이렇게 합격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1. 문제은행식 문제 답 외우기
2. 오답 고쳐 보기
3. 랜덤 문제 풀고 오답 체크
( 시험을 본다 )
4. 이론 핵심 요약 보기 ( 선택 )

그럼 모두 합격을 기원합니다 ^^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