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스 기능사

가스 기능사 필기 12일 단기 합격 후기

by 성공멘탈충전소 2021. 8. 8.
728x90
반응형
SMALL

https://youtu.be/-X9jCRPNAxo

 

가스 기능사 필기 12일 단기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지방안녕입니다.

가스 기능사를 20212회 정기 시험에서 필기시험에 합격하여

저의 가스 기능사 필기 공부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시험의 형태

1. 가스안전관리 ( 50% )

2. 가스장치 및 기기 ( 25% )

3. 가스 일반 ( 25% )

 

 

우선... 어렵습니다.

저는 12일간 하루에 8시간 이상 공부해서 61점으로 필기를 통과했습니다.

굉장히 운이 좋았습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1. 몰라도 문제를 먼저 풀었다.

 

저는 먼저 8개년 문제를 풀었습니다. 하루에 3개년씩 문제를 반복하고 외우는 것을 했습니다. 당연히 문제를 꼼꼼히 읽고 문제의 풀이까지도 다 보면서 했습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똑같은 문제가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2. 빠르게 문제를 반복하고 이론을 보세요.

 

3일 차가 지나고 이론을 시작했는데 8개년 문제를 보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을 하고 있어서 필요한 것 필요 없는 것을 구분하여 이론 공부를 했습니다.

이론도 3개이니 3일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3.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것 무작정 외우기

 

7일 차부터는 문제의 비중을 1개년만 빠르게 쓱 보고 중요한 것을 무작정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가스안전관리, 가스장치 및 기기는 무작정 외우기만 했고

가스 일반은 거의 계산 문제가 많은데 외워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쉬운 계산만 공부하고 외우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이러고 보니

가스안전관리 = 암기

가스장치 및 기기 = 암기

가스 일반 = 이해(계산 문제), 암기

나눌 수 있겠네요.

 

이렇게 제가 공부한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요약하면

1~3: 문제 암기

4~6: 이론 공부, 빠르게 문제 반복

7~12: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거 무작정 외우기

 

 

그럼 모두 합격하시고

다음에 또 유용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파이팅!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