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소개

백수가 부자 되는 방법 " 돈의 속성 " 으로 한 걸음 나아가자!

by 성공멘탈충전소 2021. 10. 22.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watch?v=EH0Lxdj9lS8

 

 

 

< 돈의 속성 > - 김 승호 

 

돈은 사람처럼 인격이 있고 돈은 사람처럼 생각을 가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방안녕입니다. 책을 소개하는 영상은 처음이네요. 저는 한 달에 한 번은 공부가 아닌 책만 읽는 시간을 꼭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책 좋아하나요?

저는 좋아한다. 보다는 좋은 책은 빠져든다.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책은 김 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입니다.

유튜브에 많은 영상이 있죠. 그중에서도 유명한 내용은

돈을 버는 능력

돈을 모으는 능력

돈을 쓰는 능력

돈을 불리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이것은 다 각기 다른 능력이라고 합니다.

, 돈은 인격이고 감정을 가졌어요. 그리고 돈은 생각합니다.

어떤 돈은 사람과 같이 어울리기 좋아하고

어떤 돈은 숨어서 평생 지내고

자기들끼리 유행을 따라 모이고 흩어지며

자기를 소중히 여기면 붙어있고

함부로 대하면 패가망신을 준다.

그리고 작은 돈을 함부로 하면 큰돈도 같이 떠나게 된다.

돈을 모을 때는 큰 것을 목표하되 큰 것을 쪼개어 먼저 모으며 쪼개었다고

1, 2, 3, 4, 5, 6...

이렇게 하나하나 모이는 것이 아니라

1, 2, 4, 8, 10처럼 돈은 중력과 같아 모일수록 힘이 강해진다. 이것이 돈의 속성이다.

그리고

한 번에 많이 들어 오는 돈보다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이 더 강하다.

여기까지가 유튜브에 가장 유명한 영상들이었습니다.

 

다음 책 내용은 돈을 굴리는 방법과 그 방법에 핵심들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투자하는 것이죠? 네 맞아요. 주식, 부동산 등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 중요한지 기초적인 것을 간접적으로 알려 주고 자기 자신만의 포토폴리오를 만들어 위험요소를 스스로 없애는 것을 중요하게 말하며 그것에 힘은 경제용어의 지식이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이 남는 것은 이 문장이었습니다.

예전에 노예나 노비에게 글을 가르치지 않던 이유와 같다. 글을 배우면 생각이 깊어지고 기억을 정리할 수 있고 문서가 보이기 때문에 다스리는 사람들에겐 아래 사람들이 글을 배우는 것이 달가울 리가 없다. 경제 지식도 마찬가지다. 경제적 지식이 많은 사람은 자산가들의 위치를 위협한다. ” 이 글은 금융 지식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글입니다.

저는 스스로가 금융에 관심이 많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고 저는 금융 문맹에 속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조금만 더 일찍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이 라고 생각한 한편 지금이라도 알았고 해야 할 일이 많이 생겼습니다.

 

보통은 좋은 책이 있으면 숨기지 않고 읽어보라고 하는데 참 신기하게 이 책은 좋은 책인데 솔직히 저만 알고 싶은 욕심이 나네요. ㅎㅎ 그래서 꼭 읽어보라고 권유합니다.

저는 책을 한번 읽으면 끝인데 이 책은 두 번 읽어보려고 합니다. 좋은 책이죠?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