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명언 "

14.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당신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중요하다.

by 성공멘탈충전소 2023. 4. 10.
728x90
반응형
SMALL

-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당신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중요하다.

 

살다 보면 다양한 일들이 일어난다.

다양한 사람도 만나다.

어떤 일이 누군가에겐 화나는 일이 되고, 누군가는 웃으며 넘긴다.

"성격이 좋다, 성격이 안 좋다."라고 해야 하나? 감정일까?

감정이란 무엇일까

무슨 감정이 들어서 나의 행동이 달라지는 것일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나의 행동은 나고 상대의 행동은 상대라고 먼저 생각을 한다.

그래서 상대의 행동에 너무 관습 하지 않고 공감을 해준다.

그리고 상대를 존중해준다.

하지만 나 역시 불편한 행동들을 볼 때도 있다.

처음에는 내가 보기에는 불편한 행동들이 많았다.

지금은  크게 신경을 안 쓰고 신기하게 봐준다.

신기하게 봐주고 공감해 주니까 더 많은 사람들이 나를 찾게 되었다.

그리고 더 성장하여 더 넓은 마음으로 반응한다.

 

다음에 유튜브로 기분 좋게 반응하는 방법을 만들어 봐야겠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