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생각

배움에 돈을 아끼면 안되는 이유, 배움에 돈을 아끼면 가난해 진다.

by 성공멘탈충전소 2024. 1. 1.
728x90
반응형
SMALL

배움에 돈을 아끼면 안 되는 이유, 배움에 돈을 아끼면 가난해진다.

 

배움에 돈을 아끼면 안 되는 이유

배움에 돈을 아끼고 공짜로 배운다는 것은 배울 마음이 없는 쪽에 가깝다.
하지만
정말 배워야 했는데, 그거 하나만 꼭 필요했던 것을 공짜로 생겼다는 것은
저는 그것을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정말 필요한 배움을 꽁짜로 받았다면 선물이니 예외입니다.
 
대부분 꽁짜로 받으면 심리적으로 이렇다.
" 꽁짜로 받으면 뒤로하고, 돈을 주면 배운다. "
그리고 집중하는 능력 또한 다르게 느껴집니다. 
 
한마디로 배움이 더 느리다는 것
 
그러니 배움에 돈을 아낀다는 것은 배울 마음이 조금이라도 없다는 것이고 
배우다가 금방 포기할 확률이 높아, 그 후에 핑계를 연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배움에 돈을 아끼면 가난해지는 이유

돈을 아끼고 더 가난해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배울 것을 더 빨리 배운다면
우리는 더 가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내가 시간의 가치를 4가지로 나눈 글이 있습니다. 
꼭 시청해 주세요. 부자의 힌트입니다.
 

"시간의 가치 4가지" 를 알고 싶다면 클릭하세요.

공시생을 포기하고 점점 성공에 가까워지는 저는 여기에 투자합니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은 " 이

https://www.youtube.com/watch?v=PNKvi-Xz_38&t=3s 공무원 수험생을 포기한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포기하기 전에는 저도 공무원이 최고라고 생각했던 저였습니다. 준비할 때는 저를 "무시하고", "비난하고

fat-bye.tistory.com

 
시간의 가치를 알고 배움을 더 빨리 배운다면
시간의 가치로 그 배움의 투자 비용의 10배, 100배 이상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배움에 있어 중고거래로 공짜로 받는 책이 있습니다.
배움에 책을 받았는데, 제가 책 욕심이 많아 다시 쇼핑으로 여러 책을 보다가
이것도 보고 싶어서 책을 돈 주고 구매한 것만 계속 보고 있습니다.
정말 꽁짜로 받은 책은 뒤로 하고 
내가 돈 주고 산 책은 바로 보고
또 다음에도 구매하고 바로 보고 합니다.
내가 쓴 투자에 더 가치를 평가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꽁짜로 받은 책도 좋은 책이고 받은 것인데 자꾸 미루게 되더라고요.
" 배움에 돈 아끼지 말고 시간의 가치를 올려 앞으로 남은 시간을 더 가치 있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

1000만 원 부업?

고수익 부업? 월 1천만 원 부업?  그런 거 없다.

고수익 부업? 월 1천만 원 부업?  그런 거 없다.  지금 당장 돈이 급해서 부업을 찾고 있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겁니다.요즘 부업으로 월 천만 원. 몇 백만 원을 벌었다는 광고가 엄청 많습니다.돈

fat-bye.tistory.com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