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쓴 이력서

2021년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정규직 채용 ( 나의 이력서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1. 11. 28.
728x90
반응형
SMALL

 

1. 최근에 학업이나 기타 사회경험을 하면서 특별히 도전적인 목표를 세웠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도전을 시작하기 전 고민은 짧게 하고 바로 시작하는 성격이라서 시작과 동시에 반드시 끝을 낸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하며 비록 제가 힘들고 무리하게 계획을 짜더라도 저 스스로 약속한 것은 책임감 있게 지키면서 발전적으로 나아가는 방향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성격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신뢰가 가는 사람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간략히 경험 사례를 들어 설명하면, 24살 때 혼자 걸어서 구미에서 천안까지 2주간 무전여행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출발과 동시에 도착할 때까지 항상식량, 잠자리, 걸어서 갈 수 없는 길 등 어려움이 있었는데 노숙을 한 날도 많았지만 마을회관에서 밥과 잠자리를 베풂을 받은 적도 있고 지나가던 어른분들께서 여행 중이냐면서 먼저 손길을 내밀어 주시고 도전하는 저를 보고 칭찬과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경험으로 이전보다 더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저도 베풂의 기회가 있으면 용기 있게 다가가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2. 평소 생활하면서 소신이나 좌우명 등 가치관이 흔들렸던 경험이 있으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 저는 평소에 약속을 잘 지킵니다. 그래서 저는 나의 시간이 소중한 만큼 남의 시간은 더 소중히 해야 한다는 소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과 약속을 잡아 만나보니 모든 사람이 남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스터디를 많이 참석했는데 그 중에서도 같이 토론하며 공부하는 스터디를 많이 했습니다. 저는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가서 그날 해야 하는 자료와 주변을 정리하면 공부를 빨리 시작할 수 있어 약속 시간보다 일찍 갔지마는 약속을 지켜 준 적이 없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도 여러 약속이 있었지만 모든 사람이 약속을 다 잘 지키지는 않는다는 생각을 조금씩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약속을 저보다 더 잘 지키며 남의 시간을 더 소중히 대해 주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저의 소신대로 남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면 생활할 것입니다.

 

3. 지원분야의 전문지식 습득과 능력을 증긴시키기 위해 노력한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평생교육원을 통해 위험물과 소방기계, 소화 방법 등 공부를 했습니다. 또한, 관련 과목을 이수해서 기사 시험을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위험물 산업기사, 소방설비 기계 분야를 공부하고 있으며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다양한 소방설비와 소화기에 관한 전문 지식을 꾸준히 쌓고 있으며 안전에 관심이 더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석사과정도 이수하고 싶어서 여러 대학원에 전화하며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른 경험으로는 제가 건설업을 하면서 소방 제품을 가끔 만질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런 기회가 있으면 직접 나서서 조립하고 설치하면서 더 알게 되었습니다.

 

4. 기술원에 입사 후 10년 후의 자기 모습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입사 후 10년이라는 시간은 저뿐만 아니라 한국소방산업기술원도 엄청난 발전을 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을 이끌어 주신 선배님들을 본받고 더욱 기술을 발전시켜 화재사고와 피해를 줄여 우리나라 국민의 안전을 증진하여 기술원에 대한 국민의식을 높이고 국내뿐만 아니라 기술을 인정받아 국제협력 및 해외 진출까지 할 수 있는 뛰어난 공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