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사업 일기

돈 없이 사업 시작 37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4. 2. 16.
728x90
반응형
SMALL

 

돈 없이 사업 시작 37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최근 내가 만들고 있는 상품에 의욕이 없어진 기분이다.

고려대에 연구가 들어가고 내가 뭘 준비해야 할지 몰라서 그런가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고 생각해 보는데...

그래서 내가 오늘 반성을 하게 된다.

일기를 쓰는 건 참 좋은 습관인걸 느끼는데

이렇게 나를 반성하는 것을 바로바로 알아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일기는 좋은 일, 나쁜 일도 쓰고 칭찬하고 반성도 적는다.

그리고 내가 기억해야 할 것을 적어두고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단점이 없다고 생각한다.

일기를 쓰는 건 사소하지만 정말 중요하다.

 

그리고 최근 세금 관련해서 돈을 냈는데, 정확히 내가 아는 게 아니다.

그 돈을 조금 늦게 받게 되었는데 사업에서 조금 중요한 부분이다.

사업에서는 돈은 엄청 중요하다.

그래서 받을 돈은 빨리 받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내야 할 돈은 천천히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마디로 받을 돈은 빨리 내야 할 돈은 천천히이다.

이 부분은 다음에 글로 남기도록 하겠다.

 

중요한 것

1. 일기의 중요성

2. 받을 돈은 빨리, 내야 할 돈은 천천히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