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사업 일기

돈 없이 사업 시작 51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4. 3. 11.
728x90
반응형
SMALL

 

돈 없이 사업 시작 51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최근 올린 무자본 사업 일기에 공감을 엄창 많이 받았다.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티스토리나 카카오 어딘가에 나의 글을 공유했나 보다.

기분은 좋았다.

 

최근 일기를 너무 띄엄띄엄 적고 있는데, 사업의 판매가 진행이 아직이라서 적을게 많이 없다.

제품을 만들고 고민하는 시간만 있으니.

저번에 보낸 디자인이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총 3가지 디자인을 보냈는 그중에 2가지만 만들어 볼 예정이다.

디자인을 하는데 "목형"을 해야 해서 선택을 해야 했다.

재질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 목형도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나의 목형 비용은 21만 원과 24만 원이라고 한다.

총 45만 원의 목형 비용이 들었다.

솔직히 금형이 아닌 게 어딘가 싶다.  금형은 하나에 300만 원이 넘으니...

 

 사업을 하면 이것저것 사소하게 돈이 많이 들어간다.

직장인은 대부분 자신이 쓰는 사무 용품부터 다 무관심할 것이다.

어차피 회사에 준다고 생각하니... 무작정 아끼는 건 더 독이 되지만

적당히 절약하면 흑자로 인센티브가 생기지 않을까?

 

중요한 것

1. 처음 사업을 하면 이것저것 예상치 못한 것에 비용이 많이 나간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