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사업 일기

돈 없이 사업 시작 53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4. 3. 16.
728x90
반응형
SMALL

 

돈 없이 사업 시작 53일 차 일기 ( 무자본 사업, 무자본 창업 )

 

오늘 업체에서 황당한 쪽지를 받았다.

수정을 새로 하기 전의 목형이 자신의 회사에 왔다는 것이다.

자기들이 가능하다고 했기 때문에 나와는 상관이 없는 것이다.

자기 회사에서 오차가 생긴 일이니 그쪽 회사의 책임이 확실하기 때문이다.

나는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이야기이지만 그쪽 업체에서 대충 상황이 이렇다는 것을 알리고

제품이 1~2일 늦을 수 있다 이런 뜻일까? 아니면 나한테 일부 부담을 더하라는 메시지 일까?

나한테 저런 사소한 것도 전달해 주니 그래도 좋다.

 난 아무 책임이 없으니 그냥 기다리는 것뿐이다.

 

나는 지금 급한 것은 사진의 콘셉트를 알아보는 것이다.

 그리고 카탈로그, 제품 이름과 홈페이지 이름을 결정하는 일이다.

사색에 빠지는 순간이다.

나는 솔직히 사색을 즐기는 편이지만 그래도 한 번의 결정이니 결정 장애가 된다.

계속 알아보고 또 보고 일에 끝이 없는 날이다.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알지만 그래도 괴로움을 즐기는 중이다.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기분이니까.

 

요즘 성공 일기에 마지막에 적는 글이 있다.

"나는 기업 대표가 될 것이다."

 

중요한 것

1. 사색하는 시간의 가치

2. 나를 믿고 언제나 용기를 주기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