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부르는 나의 생각들

시기 질투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좋은 점 [이유 없는 "시기 질투"를 받는다면 / 동기부여 영상/ 성공 하고 싶을 때/ 성장 하고 싶을 때/ 멘탈 충전 ]

by 성공멘탈충전소 2023. 2. 2.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watch?v=tsidVmNBkOI

 

 

다른 사람이 이유 없이 나를 질투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질투 때문에 내가 신경을 쓸 필요가 없고 그냥 있는 그대로 나의 길을 걸으면 된다. 제가 만든 이 영상으로 한 사람이라도 좋은 영향을 준다면 전 영상을 계속 만들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나를 싫어하고 질투하는 사람이 있다면 좋은 신호라 할 수 있죠.

 

우리는 살다 보면 누군가가 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내가 특별한 행동을 한 적이 없는 돼도 이유 없이 나에게 싸늘한 눈빛과 행동을 줍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싫음을 받는 걸 반가울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면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겁니다.

그런데 사람에 따라 질투심를 받는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크게 느끼지 못하고 지나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우리의 삶에 지장이 갈 만큼 신경이 쓰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이유 없는 비판을 받아도 왜 좋은 신호라는 걸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질투는 본능이기에 잘 이해하고 다루면 된다.

질투를 조금 이해한다면 조금 마음이 편할 거 같네요.

질투는 가까운 사람에게 느낍니다.

질투는 나이나 직업 같은 사회적인 조건이 유사할수록 더 쉽게 생깁니다.

학생은 학생을

목수는 목수를

가수는 가수에게 질투를 느낍니다.

그러니 주변의 질투는 당연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2. 상대가 나보다 부족하다고 느낄 때 날 질투한다.

질투하는 상대는 당신과 자신을 비교하고 부족한 걸 느껴 질투하는 태도입니다.

질투하기 때문에 나를 조롱하고, 깎아내려 집중 못하게 방해합니다.

하지만 내가 더 우월해서 지금 자신보다 더 상황이 나아질 해결책이 없어 헐뜯는 겁니다.

 

 

저 마찬가지로 질투는 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우월한 것을 인정하고 어떻게 하면 내가 성장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합니다. 그리고 앞에 말한 질투을 이해하고 저를 질투하는 이에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작은 배려로 저를 더 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질투를 받는다면 내가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 인정하셔도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성공멘탈충전소였습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