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부르는 나의 생각들

삶에 목적을 찾아 인생에 주인이 되는 방법, 인생에 목표가 없을 때 해야 할 것.

by 성공멘탈충전소 2023. 9. 9.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watch?v=BrTyRIZOEPU

 

 

삶에 목적을 찾아 인생에 주인이 되는 방법, 인생에 목표가 없을 때 해야 할 것.

 

내가 원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남을 위해 사는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 허무함을 느끼고 행복에서 점점 멀어집니다.

하지만 남의 삶이 아니라 내가 주인이 되어

내가 원하는 삶을 살면 말이 달라지죠.

그래서 나의 삶을 찾는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삶에 목적을 정확히 알고 채우는 게 후회 없는 행복을 만든다는 거죠.

 

목적 없이 기분에 따라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대부분 후회로 남죠.

후회 없이 하루를 행복하게 채운다면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감정을 달래기 위해 중독성이 있는 것을 사용하고 그것이 반복되면

끝은 후회로 남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과거의 후회를 끝없이 회상한다면 나에게 다가올 미래까지도 불안으로 만듭니다.

그래서 불안 속에 빠져 목표가 점점 희미해지며 삶에 목적이 없어집니다.

 

그렇다면 후회 없이 나에게 의미 있는 목적으로 시간을 채워 나의 삶을 행복으로 매일매일 설렘으로 만드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목표에 대한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

 

당신의 노력으로 인생에서 가장 남기고 싶은 걸 목표해라. 그럼 목적이 보인다.

인생에 목적을 정확히 아는 것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그 일을 해내게 만드는 강력한 원동력이 됩니다. 목적이 정확하면 지속적인 노력을 하며 스스로가 동기를 부여한다는 거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면 스스로 칭찬도 하게 됩니다.

 

 2. 나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고 주변을 살펴본다.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을 구분하세요.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은 고치며 감정을 잘 컨트롤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아침 기분에 따라 하루의 출발이 다릅니다. 그래서 아침마다 짧게 명상하며 속으로 나 스스로 칭찬합니다. 그리고 주변 인간관계도 많이 살펴보세요. 나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지 나쁜 영향 주는지 체크 하세요. 인간관계에 따라 나의 감정이 변화를 줄 겁니다.

 

 

3. 줏대를 가져라.

 

자신만의 삶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줏대가 있습니다. 주변에서 누가 뭐라고 하든 말든 나의 목표에 끝을 스스로 확인합니다. 어떤 이는 목표가 있는 사람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 그 힘든 일을 네가 하겠어?, 야망 좀 버려라, 그걸 어떻게 하냐. , 또 말도 안 되는 소리 하네.” 등 수많은 소리를 듣습니다.

하지만 자기만의 삶이 있는 사람들은 그것이 성공이든 실패든 그 결과를 보기 위해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고 스스로 직접 경험하고 판단합니다. 스스로 직접 경험한다. 이것은 스스로가 선택하여 후회로 남는 게 아니라. 후회가 배움으로 남아 더 올바른 삶을 개척한다는 거죠.

 

 

여러분은 삶에 목적에 영향을 미치는 게 무엇입니까? 저는 대부분 악영향을 미치는 문제점은 정말 사소한 일에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방 정리였습니다. 기본적인 방 정리가 없을 때는 저의 공간이 혼란속에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을 정리하면서 다른 부분에서도 질서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질서로 저는 구별하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구별하는 능력은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로 말이죠. 질서가 보이니 삶에 목적도 더 뚜렷하게 보이더군요. 뚜렷해지니 줏대가 생기고 그 과정에 저는 후회 없는 행복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아직 큰 성공까지는 아니더라도 저의 성장은 복리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제 채널을 통해 여러분의 성공과 성장이 복리처럼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성공멘탈충전소 였습니다.

 

 

LIST

댓글